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상 주택매입, 사업자금, 목돈 사용을 위해 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혹은 관공서 공사나 납품 완료 후에 지난번에 올려드렸던 국세완납증명서와 지방세완납증명서 제출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에는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정부24 / 2) 무인민원발급기 3) 동사무소 직접방문
위에 3가지 방법 중에서 직접 방문하거나 가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은 "정부 24"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런 편리성 때문에 요즈음에는 대부분 '정부24"를 통해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으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오늘은 가장 편하고 많이 사용되는 방법인 "정부24"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받는 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소 혼란스러울 수 있으니 쉽게 말씀드리자면 국세 완납증명서와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발급기관이 아예 다르기 때문에 이용하는 사이트도 완전히 다립니다.
인터넷을 통해 각각의 완납증명서를 받는 사이트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 정부24 (시군구청)
국세완납증명 => 국세청 홈택스 (세무서)
이제 정부24 를 통해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우선 위에 "정부4"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가 주세요
그다음으로 위화면에서 원하시는 방식으로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간편인증" 혹은 "공동인증서" 모두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공동인증서"로 인증해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인증을 마치시면 위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노란색 표시된 "지방세납세증명"을 클릭해 주세요.
그다음 위화면에서 노란표시된 "신청하기" 클릭해 주세요.
그러신후 위화면에서 각각 빈칸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사업자 용도인 경우 사업자구분은 사업자로 해주셔야 하나 여기서는 "개인"으로 하겠습니다.
주소, 전화번호,그리고 밑의 신청내용에서 증명서 사용목적은 사용목적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그밖의목적" 클릭하시고 사유를 간단히 쓰라고 나오는데 대출 목적이시면 "금융기관제출"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바로 위화면에서 밑으로 스크롤하시면 위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수령방법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 선택하시고 맨 밑의 하단에 "민원신청하기"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위화면이 나오면 "문서출력"을 클릭해 주세요.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화면으로 나왔습니다.
여기서 맨 우측에 "인쇄"를 클릭하시고 프린트로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인너넷발급이 필요하신 경우는 지난번에 올렸던 내용 참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인터넷발급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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