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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웅..엄청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인기킹에서 광고킹까지.. 

처음에는 중장년층을 함락시키더니 요즘에는 젊은세대가지 함락을 시키고 이제는 광고계까지 함락을 시키고 있습니다.

 

 

대중문화에서 항상 뒷짐지고 아웃사이더였던 중장년층을 마침내 적극적인 인사이더로 변화시킨 임영웅..

출처 NEWS1

트로트 가수 임영웅(30)이 지난해 광고로만 약 40억 원을 벌었다는 추정이 나왔습니다.

지난 28일 방송된 채널A ‘행복한 아침’은 ‘지금 가요계는 임영웅 시대’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출처 영남일보

이날 홍종선 대중문화전문기자는 “임영웅이 광고로만 약 40억을 벌었다. 트로트 가수 중에는 최고 수준이다. 따라올 자가 없다. 임영웅 천하, 영웅시대라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여성조선

이에 MC 이재용 아나운서는 “임영웅이 문화의 소비 트렌드를 바꿨다. 침묵하는 중장년층을 적극적인 문화 소비계층으로 등극시켰다. 코로나 19가 없었으면 임영웅의 몸값이나 벌어들이는 수익이 어마어마했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스포츠뉴스

홍종선은 “맞다. 코로나19가 없었으면 지금보다 1년에 약 20억~40억을 더 벌었을 거라는 이야기도 있다. 왜냐하면 지금 행사 무대가 전혀 없다. 그래서 ‘아마 행사까지 있었으면’하는 이야기가 나온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이어 임영웅의 행사 수입에 대한 질문에 “임영웅처럼 톱 급이면 2000만 원에서 시작한다고 하더라. 그리고 성수기 때는 일시적으로 3000만 원까지 오른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괜히 나오는 이야기가 아니다. 과거 트로트 가수들을 보니 박현빈이 1000만 원, 장윤정이 2000만 원 받는다고 한다. 송가인은 3500만 원까지 받은 적이 있다고 한다. 송가인이 경연 프로그램에서 1등 하자마자 여기저기서 모셔가려고 해서 몸값이 올라갔다는 말이 있다”며 “경연 1등하고 1년이 넘어도 식지 않은 인기를 가진 임영웅의 몸값은 상상하기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오랜 무명생활을 거친 임영웅은 트로트 오디션 '미스터트롯' 진의 왕관을 쓰며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출처 동아일보

 특히 소비로 이어지는 중장년 팬덤에 힘입어 광고계에서 특급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자동차, 커피, 의류, 정수기, 온수매트 등 전 분야 광고를 휩쓸고 있습니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달 9일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발매했습니다. 뮤직비디오가 13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대세의 나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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