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가 이번에 대박 아이템을 런칭했습니다. 이름이 길지만 외우기 어렵지 않으니 뚜레쥬르가서 찾으시는데 불편함은 없으실듯 합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치킨업계 1위 브랜드 교촌과 협업해 출시한 '교촌을 품은 뚜쥬 고로케'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출시 이후 일주일 만에 무려 20만개가 판매되며 역대 최단시간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29일 CJ푸드빌은 뚜레쥬르와 교촌이 협업해 만든 '교촌을 품은 뚜쥬 고로케'가 지난 19일 출시된 지 일주일 만에 2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뚜레쥬르 브랜드 론칭 이래 최단시간 최다 판매 기록입니다.
불과 올 1월 신년 제품으로 출시한 '순진우유 시리즈' 최고 기록을 두 달 만에 경신했습니다.
치킨 브랜드와 이색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이번 제품의 인기 요인은 단연 맛입니다. 대표 상품인 '교촌 오리지널 고로케'와 '교촌 레드 고로케'는 교촌치킨의 교촌시리즈와 레드시리즈를 고스란히 품은 맛입니다. 뚜레쥬르 내부 시식 품평회에서 "닭 한 마리를 먹는 것 같다"는 소감이 주를 이룰 정도로 맛 평가에서 뛰어난 점수를 받았습니다.
고로케 안을 풍성하게 채운 닭고기에 교촌치킨 대표 메뉴인 교촌시리즈와 레드시리즈의 비법 소스를 넣었고 고로케 겉면에는 한층 바삭한 식감을 내는 쌀 크런치 토핑을 얹었습니다.
이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빵과 치킨이 만났는데 맛이 없을 수 없다"며 일명 '맛없없(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라는 반응이 터져 나왔습니다. 트위터에는 "별 기대 없이 먹었는데 한 입 먹고 행복해졌다" "맛이 미쳤다" "고로케가 옛날 통닭같이 생겼다" 등 후기가 줄을 이었습니다.
이 같은 호평은 곧 품절 행진으로 이어졌습니다. 서울 영등포구 고객 A씨는 "교촌을 품은 뚜쥬 고로케가 궁금해 3일 연속 뚜레쥬르에 갔는데 매진이라 허탕을 쳤다"며 "10시에 제품이 나온다고 해서 9시 30분부터 기다려 구입해 겨우 맛봤고 먹어 보니 왜 인기인지 알겠더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후라이드 반, 양념 반'처럼 두 가지 맛 고로케를 박스에 담아 구성한 '교촌 반반 고로케 세트'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재 해당 고로케는 판매량이 생산량을 훨씬 웃돌아 밤늦게까지 원재료를 생산 중이다. 오전 10시께 매장에 제품이 진열되면 약 30분 내 '완판'되는 품절대란으로, 미리 매장에 와서 대기하는 고객도 줄을 잇습니다.
서울 강서구에서 뚜레쥬르를 운영하는 최지영 사장은 "5년 넘게 뚜레쥬르를 운영하면서 '교촌을 품은 뚜쥬 고로케' 반응이 가장 뜨겁다"면서 "케이크가 아닌 일반 빵임에도 예약 주문이 쇄도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 더 팔고 싶어도 물량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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