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바백스백신 예방률이 90% 로 나왔다고 합니다.

 

미국과 멕시코에서 실시한 임상시험에서 정확히는 90.4%의 예방률을 보였다고 발표가 되었습니다.

 

 

조만간 우리나라에 들어와게될 백신인데 많은 기대가 됩니다.

 

● 노바백스 예방률 90.4%, 미국과 영국

 

 

14일(현지시각) <로이터> 통신 등을 보면, 노바백스는 미국과 멕시코에서 18살 이상 자원자 2만9960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한 결과 90.4%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3상 대상자 중 3분의 2는 3주 간격으로 실제 백신을 두 차례 맞았고, 나머지 3분의 1에게는 가짜 약이 투여됐다고 합니다.지난 4월 말까지 참가자 중 77명이 코로나에 걸렸는데, 63명이 가짜 약 투여군이었습니다.

 

백신 접종자 중 감염자는 14명 (77명 - 63명)이었는데, 모두 경증 환자였다고 이 회사는 밝혔습니다. 이는 중증 감염에 대한 백신의 예방률은 100%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 변이바이러스 예방률 93.2% 

 

 

또 영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서 유래한 ‘알파’ 변이 바이러스와 ‘베타’ 변이 바이러스 등 8종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률도 93.2%로 상당히 높았습니다.

 

노바백스는 앞서 지난 11일 자사 백신을 두 차례 접종한 임상 참여자 30명의 혈청을 분석한 결과, 알파 변이와 남베타 변이에 강력한 중화 반응을 나타냈다고 밝혔었습니다.

 

노바백스의 변이바이러스 예방력에 대해서는 하단의 이전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1.06.12 - 노바백스, 알파 베타 변이 면역효과

 

노바백스, 알파 베타 변이 면역효과

노바백스 가 알파 베타 변이 면역효과 입증했고 이미 4천만회분 확보 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오리지널 바이러스 뿐만 오니라 요즘에는 각국마다 변이 바이러스가 계속 생겨나고 있는데 이렇듯

limereview.tistory.com

 

 

● 노바백스 제조방식 및 보관

노바백스 백신은 앞서 개발된 화이자·모더나 백신(mRNA)이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바이러스 전달체)과는 다른 ‘재조합 단백질 방식’으로, 기존 비(B)형 간염 백신이나 자궁경부암 백신과 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안전성이 양호하고 효과의 지속성도 우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일반 냉장고 온도에서 보관·유통이 가능하다는 점도 이 백신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노바백스는 지난 3월 영국에서 실시한 3상 시험에서 96%의 예방률이 나타났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영국 시험에서는 자원자 1만5000여명이 참가했고, 이들 가운데 코로나 증상이 중증으로 악화하거나 사망한 사례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노바백스는 3분기 안에 미국과 유럽 등에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애초 이르면 지난달 승인 신청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지만, 미국의 3상 시험이 늦춰지면서 전체 일정이 미뤄졌습니다.

 

스탠리 어크 노바백스 최고경영자(CEO)는 “미국식품의약국(FDA) 등 각국 규제기관이 요구하는 사항을 완료하는 대로 3분기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라며 “초기 생산 백신의 많은 물량이 중·저소득 국가들에 돌아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미국에서는 18살 이상 성인 65% 이상이 최소 한 차례 백신 주사를 맞은 터라 노바백스 백신은 미국보다 다른 나라들이 더 많이 필요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 정부는 앞서 이번 달부터 노바백스 백신 도입을 예고했지만 3분기로 미뤄졌습니다. 노바백스는 에스케이(SK)바이오사이언스와 기술이전을 포함한 위탁생산 계약을 맺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